패션라이프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08.21 ~ 2019.09.20)
HOME > 기사쓰기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참여기관 모집
우리 기업이 원하는 ‘진짜 맞춤형 교육’
편집국 편집장
WISET 아카데미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신청안내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3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직원 대상 사내 교육을 고민하는 과학기술 분야 중소·벤처기업과 대학, 연구소에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산·학·연 기관 구성원의 특성과 수요에 맞춰 WISET이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직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경력 성장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시간과 장소 등의 문제로 교육하기 어려운 기업·대학·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과정은 무료이며, 신청 기관은 교육받을 장소와 교육대상을 모집하면 된다. 남성을 포함하여 재직자가 20명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직원이 적은 기관은 다른 기관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수강한 재직자는 조직 생활을 다시 한번 바라보게 되었고, 양성의 차이를 인식하고 개선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2016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작년에는 총 21개 기관에 재직 중인 818명을 대상으로 일과 삶의 균형, 스마트하게 일하기, 소통·성별리더십, 젠더혁신 등에 대해 교육하였다.

앞으로도 신청하는 기관의 특성에 맞춰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경력개발, R&D 직무역량, 과학기술분야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IS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10월 31일까지 상시 가능하며, 교육담당자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편집장 (opti@optikorea.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